『파도tvㅣ유도형기자』백령청소년문화의집(관장 한태경)은 지난 24일 개최한 청소년 축제 ‘별다님페스티벌「열다」’가 백령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축제를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축제에선 청소년 자치조직 및 3개의 유관 기관이 협력하여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축제에 참여한 실인원은 총 340명으로 당초 계획되었던 300명
인원을 넘겼으며, 체험 및 단순이용부스(총 13개)에 참여한 총인원은 1,303명으로 집계되었다.
축제의 주최인 옹진군(군수 문경복)의 김진성 부군수는 현장에 방문하여 “축제의 명칭처럼 청소년 기관이 여러분께 열렸다. 참석한 모든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이 축제를 통해 의미 있는 시간과 추억을 남겼으면 한다.”고 전했다.
축제가 종료된 후 백령도 SNS 웹 커뮤니티에서 한 주민은 “ 앞으로도 이런 축제가 자주 열려 백령 청소년 및 주민들의 활력을 불어넣어줬으면 한다.”는 글로 지역의 청소년 기관에 대한 큰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다.
이에, 백령청소년문화의집(관장 한태경)은 “청소년들이 준비한 프로그램들이 호응이 좋았고 생각보다 많은 주민들이 행사에 오셔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뿌듯했다. 앞으로도 축제뿐만 아니라 소소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기쁨을 주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향후 백령청소년문화의집은 백령도에 청소년 문화축제를 정착시키고자 ‘별다님페스티벌’ 이라는 명칭으로 매년 컨셉을 달리하여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