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tvㅣ유도형기자』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일 구민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구민화합한마당 생활체육대축전 행사를 개최했다.
15만 구민의 화합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중구 의회 의장 및 의원, 인천시장, 지역 국회의원, 주요기관 단체장 및 주민 2000여 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중구 국민체육센터 축구장에서 개최됐다.
김정헌 구청장은 구민의 날을 기념해 구민상 수상자 7명(사회봉사상-허재봉, 효행상-성경희, 산업진흥상-김덕래․채기복, 체육진흥상-오혜미, 문화예술상-신재분, 교육공로상-장희철)을 비롯해 모범구민 등 수상자를 선정해 표창패와 감사패 등을 수여했다.
또한 구민의 날을 기념해 함께 개최된 구민화합 한마당 생활체육대축전은 11개동 구민이 모여 OX 퀴즈, 줄다리기, 판 뒤집기, 고무신 던지기, 풍선 터뜨리기 등 남녀노소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의 실력을 뽐내며 열띤 분위기를 연출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들에게 자긍심 고취와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면서 “침체되는 원도심에는 활력을 되찾아 구민들이 다시찾는 도시로, 급속하게 팽창하는 영종지역에는 기반시설과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명실상부한 국제도시로 조성하여 균형을 맞추고, 구민이 함께 행복하고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